본문 바로가기
Media/연예인

영화 길복순에서 차민희 역을 맡은 모델 겸 배우 이솜

by 피크 2023. 3. 17.

이솜은 매니지먼트 mmm에 소속되어 있는 배우로, 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는데요. 영화 길복순에서 차민희 역을 맡아 새로운 연기를 선보이게 될 예정입니다.

 

이솜이솜

 

이솜은 1990년 1월 30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는데요. 본명은 이소영으로 성보중학교를 졸업하였고 미림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큰 키로 모델로 활동한 바 있으며 모델 선발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한 경험이 있습니다.

 

모델과 배우

이솜이솜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2008년 모델 선발 프로그램 <Check it Gril>에 출연해 우승을 했는데요. 우승으로 모델 데뷔를 하고 2010년부터는 자신이 어릴 적부터 바라왔던 것처럼 배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 다수 출연 경험

이솜뮤비

이솜은 다양한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는데요. 2008년 우승자로 선정되고 나서 찍은 뮤직비디오인 동방신기의 Wrong Number, 지드래곤의 She's Gone 등이 대표 뮤직비디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우로서의 활동

이솜

이솜은 모델로 활동을 해오다가 어릴 적부터 꿈꿨던 배우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2010년 영화인 <맛있는 인생>에서 민아 역을 맡으며 배우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 후 매년 작품을 이어가며 새로운 연기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2014년 영화 <마담뺑덕>에서는 덕이 역할로 훌륭한 연기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수상

이솜

<마담뺑덕>으로 올해의 여자 신인연기상을, 소공녀로 여우주연상을 받았고 2020년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서 정유나 역으로 연기하고 2021년에는 여우조연상과 여자 올해의 스타상을 받았으며 드라마 <모범택시>로 우수 연기상을 받았습니다.

 

이솜이라는 이름

이솜의 본명은 이소영으로, 이솜은 예명입니다. 이솜이라는 예명은 젖살이 많던 시절, 얼굴이 솜뭉치와 같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입니다.

 

2023.03.13 - [연예인] - 판도라 : 조작된 낙원에서 홍유라 역을 맡은 배우 한수연

 

판도라 : 조작된 낙원에서 홍유라 역을 맡은 배우 한수연

한수연은 스타잇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는 연예인 중 한 명으로, 판도라 : 조작된 낙원에서 멋진 연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한수연은 1983년 4월 24일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났습니

feelinfree.tistory.com

 

댓글